SUV를 좋아하다 보니 이런 소형 해치백은 어떤 느낌인지 궁금했었습니다. 시승하면서 느꼈던 점을 솔직하게 소개해드릴게요. 본 포스팅은 지극히 저의 개인적인 생각과 취향에 따른 것이라는 사실을 고백합니다. 더불어 쉐보레 차량을 운행 중이고, 오랫동안 쉐보레 차량을 운행해왔다는 것도 감안하고 봐주세요.
1. 쉐보레 아베오 해치백 스포츠 외관 살펴보기
쉐보레 아베오 해치백의 전면 모습입니다. 쉐보레 차들은 대부분 각진 느낌의 디자인이라 좀 남성적인 느낌이 많이 드는데요. 그래서인지 울신랑이 참 좋아하는 디자인이랍니다.
아베오 해치백의 측면 모습입니다. 소형급 차량이다 보니 작고 앙증맞은 느낌인데 각진 디자인 때문에 좀 더 날렵해 보인다고 할까요!!
아베오가 소형차라 차체가 약할 거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미국, 유럽, 호주 및 한국에서 소형차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모두 별 5개를 기록했다고 해요. 예전에는 이런 부분을 별로 생각하지 않았는데 요즘은 안전이 우선인지라 꼼꼼하게 살펴보게 됩니다.
아베오 해치백의 옆라인을 보면 에지있다고 할까요? 아마 이런 디자인으로 설계되지 않았다면 굉장히 밋밋했을 텐데 볼수록 매력 덩어리입니다. ^^
아베오를 좀 더 가까이 다가가 보면 눈매가 매력적이죠 이 부분을 싫어하는 분들도 계시던데 전 맘에 들더라고요 ^^
이제 아베오 해치백의 뒷모습을 살펴볼까요!!
아베오 해치백은 소형급인데 뒷모습만 봐서는 스파크와 비슷한 느낌이 들어요. 가끔 도로에서 아베오 해치백을 보면 스파크인가 헷갈리기도 하는데 그래서 국내 소비자들에게 어필을 못하는 거 같습니다.
아베오 해치백의 또 다른 특징은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실버 주유캡과 16인치 블랙 알로이 휠이 장착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스포츠 패키지라는 소소한 옵션이지만 아베오를 사랑하는 분들에게는 완소 아이템으로 보입니다. ^^
2. 쉐보레 아베오 해치백 스포츠 실내 살펴보기
내부 인테리어는 제가 현재 타고 다니는 트랙스와 거의 같습니다. ㅎㅎ
그리고 스포츠 알로이 페달이 있다는 거죠. 사진 촬영하다가 발견했는데 이런 건 처음 봅니다.
3. 쉐보레 아베오 해치백 스포츠 주행
그럼 아베오 해치백 스포츠의 주행 느낌을 전해드릴게요. 의자 높낮이와 사이드미러, 룸미러를 조정하고 출발!!
차폭은 트랙스와 비슷한 느낌이라 그런지 처음 주행하는 아베오에 금방 적응되었습니다. 마치 전부터 제가 몰고 다녔던 차라고 생각될 정도였어요.
전면시야가 승용차치곤 매우 좋고 가속력도 만족스럽네요. 저는 연비를 생각하지 않고 주행하는 스타일인데 아베오는 제 생각대로 반응하더라고요.
여자들은 커브 길을 만나면 우선 브레이크부터 밟아 급하게 속도를 줄이는데. 아베오는 커브에서도 불안한 느낌이 들지 않고 안정적인 느낌이 들었어요. 기분으론 울집 트랙스보다 더 뛰어난 거 같습니다.
아베오 해치백 스포츠의 디자인은 스파크와 거의 흡사하지만 성능은 트랙스보다 훨씬 좋은 느낌! 그리고 흔하지 않은 자동차라 더욱더 개성 넘치는 자동차인 거 같아요. 아베오 해치백 스포츠 시승을 마치고 낸 결론은 전문적인 직업군을 가진 싱글족 또는 아이가 없는 부부에게 추천합니다. 승용차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지만 아베오 해치백은 정말 많은 매력을 지닌 아이였습니다.
위에서 전혀 언급이 없었던 스펙을 살펴보고 마무리 할게요. 아베오는 1,400cc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한 차량입니다. 예전 같으면 배기량이 낮아 힘도 부족하고 잘 나가지 않는다고 생각되는데요. 아베오는 터보엔진을 사용하기 때문에 힘도 좋고 가속력이 매우 좋았습니다.
출력 140마력, 토크 20.4kg.m라고 적혀 있던데 신랑 말로는 좋은 편이라고 하네요. 1.4 터보 가솔린 오토 차량의 공인연비는 12.9km/L 이지만 제가 주행했을 때는 연비가 좀 더 많아 나왔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제가 연비운전을 하는 스타일이 아니기 때문에 정속주행하는 분이라면 연비가 더 잘나올거 같아요. 요즘은 기름값이 많이 내려와 있지만 차량 구입하는데 있어 대부분 연비를 따지죠. 하지만 저는 자동차의 디자인과 스타일, 안전성을 주로 따집니다. 개성 넘치고 흔하지 않은 자동차를 찾는 분들이라면 아베오 해치백 나쁘지 않은 거 같아요. ^^